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(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)에서 성남시로부터 수탁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, 성남시 중원구를 중심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공동체 구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.
‘#지덕체 섬마을 돌핀스’ 프로젝트는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18 복권기금 아동청소년 방학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570만원 상당을 지원받아 여름방학 기간동안 도촌동 섬마을 초등학생의 지덕체 성장을 돕고 있다.
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‘#지덕체 섬마을 돌핀스’ 프로젝트를 통해 #지: 토론식 독서수업, #덕: 그룹 미술치료, #체: 놀이접목 생존수영 및 가족 힐링수영을 제공하고자 한다.
‘#지덕체 섬마을 돌핀스’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아동은 “물놀이는 좋아하는데 수영은 잘 못해서 긴장했었지만, 생존수영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서 수영이 좀 더 좋아졌어요. 형, 누나들이랑 함께 수영을 배우니 힘들어도 재미있었어요. 앞으로도 기대가 돼요.”라고 소감을 밝혔다.
도촌종합사회복지관 이종민 관장은 “도촌동 내 초등학생들이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건강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통해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. 앞으로도 지역 아동들의 건전한 문화활동 지원에 힘쓰겠다.”라고 말했다.
<저작권자 ⓒ 우리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>
댓글
|
많이 본 기사
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
|